감성적인 이공계 소년, 구글 디자인 리드가 되기까지. 2편

이 인터뷰를 읽은 후엔

1. 구글로 이직하신 세세한 스토리현실적인 루트 그리고 영어 공부 방식을 알 수 있어요. 정영님이 생각하는 채용 욕심이 나는 디자이너에 대한 팁도 들을 수 있답니다!

2. 디자인 시스템을 정의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과 글로벌 서비스에서 유저 리서치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하는지 알 수 있어요.

3. 글로벌 UX 디자인에서 어떤 부분을 고려하는 지와 문제 해결 기반의 UX는 어떻게 포트폴리오에서 드러낼 수 있는지 베스트 케이스와 함께 이해할 수 있어요.

4. 정영님의 사이드 프로젝트 수행기커리어 중 가장 즐거웠던 경험을 알 수 있어요.

유학 경험이 없다 하셨는데, 오랜 시간 글로벌 서비스에서 일을 하고 계세요. 언어에 대한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해요! 영어는 원래 그렇게 잘 하신건가요?

비즈니스 회화는 다른 결이 있을 것 같은데요!

구글은 토플 점수 같은 건 받지 않나보네요..

본격적으로 구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요? 많은 분들이 구글에 어떻게 입사하게 되셨는지 썰(?)이 듣고 싶으신 것 같아요. 어떤 과정을 통해 구글에서 일을 하게 되셨나요?

조금 더 현실적인 질문을 해도 될까요? 구글에 지원하실 때 다시 정비한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만드셨나요?

정영님의 포트폴리오가 너무 궁금한데 혹시 공개되어있나요?

사실.. 구글을 사용하고 있지만 어떤 부분에서 ‘디자인’을 느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. (죄송해요!) 구글의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!

구글 본사에서의 정영님

구글이 어떻게 디자인 파운데이션을 논의하는지 궁금한데요!

점점 본질에 가까운 논의를 하는 것 같네요. 구글과 같은 문제 해결 기반의 UX 디자인은 어떻게 포트폴리오에 담으면 좋을지 모르겠다는 고민이 있었어요.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하면 전달력 높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까요?

꾸준히 면접에 참여하고 계시는데, 뽑고 싶은 지원자가 있다면 어떤 모습일지 살짝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?

이제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드려야할 것 같아요. 글로벌 서비스에서 유저 리서치를 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고 계시더라고요.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유저들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?

정영님이 담은 구글의 전경

글로벌 프로덕트를 디자인 할 때 가장 우선순위로 고려하는 부분이 있는지 질문 해주셨어요. 혹은 국가마다 특이한 케이스나 에피소드가 있었나요?

새로운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 서퍼님의 고민이 있네요! 정영님은 디자인 시스템을 정의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?

그렇다면 어떤 디자인 시스템이 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?

요즘에는 사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잖아요. 정영님은 일찍이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는데 그 이야기가 정말 궁금하거든요!

디자인 테이블 10회 기념 Art work
감각적이고 따뜻한 @YWWFH

정영님의 커리어에서 가장 즐거웠던 경험과 가장 어려웠던 경험을 한 가지씩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?

말씀을 들으면서도 정말 부러워요 정영님..이제 마지막 질문이에요! 다양한 시도를 멈추지 않고 새로운 길을 주저없이 달리셨던 정영님의 NEXT가 궁금합니다!

--

--

매일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플랫폼

Love podcasts or audiobooks? Learn on the go with our new app.

Get the Medium app

A button that says 'Download on the App Store',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
A button that says 'Get it on, Google Play',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